dcsimg
Image of cogongrass
Creatures » » Plants » » Dicotyledons » » True Grasses »

Cogongrass

Imperata cylindrica (L.) P. Beauv.

띠 (식물) ( Korean )

provided by 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

한국을 비롯한 동아시아의 온대지방에 분포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삐비’, ‘삘기’라고도 한다.

생태

높이는 30~80cm이고, 뿌리줄기는 백색으로 가늘고 길며 마디에 털이 있다. 잎은 모여나고 길이 20~50cm, 너비 7~12mm로 좁고 길며, 가장자리가 거칠거칠하다. 잎집에는 털이 없고 잎혀는 짧다. 꽃은 5월에 흑자색으로 피는데 꽃이삭이 잎보다 먼저 나오고, 원추꽃차례를 이룬다. 꽃차례는 길이 10-20cm로 흰색 털이 있으며, 원줄기에서 1~2회 갈라지고, 각 마디에 2개의 작은 이삭이 달린다. 작은 이삭은 길이 3.5~4.5mm의 타원형이고, 밑부분에 은백색 털이 많다. 갈색의 수술은 2개이고, 암술머리는 2개로 갈라져 길게 나오며 흑자색이다.

쓰임새

어린 꽃이삭은 날것으로 먹으며, 뿌리줄기는 한방에서 이뇨·신장염·부종·고혈압·구토·월경불순·지혈·황달 등의 약재로 쓴다.

외부 링크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itle=
license
cc-by-sa-3.0
copyright
Wikipedia 작가 및 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