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img
Life » » Archaeplastida » » 木蘭綱 » » 菊科 »

Saussurea seoulensis Nakai

분취 ( 韓語 )

由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提供

분취(Saussurea seoulensis)는 국화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이다.[1] 한국 특산종으로 주로 중부지방에서 자생한다. 서울분취라고도 한다. 산지에서 자라며 높이는 20-80센티미터이다. 줄기는 곧게 서며 잎과 더불어 전체에 거미줄 같은 털이 있고 윗부분에서 가지가 약간 갈라지기도 한다. 뿌리잎은 꽃이 필 때까지 남아 있으며 타원상 난형이다. 줄기잎은 어긋나며 피침형 또는 선형으로 가장자리에 뾰족한 톱니가 있으며 잎자루는 있거나 없다. 꽃은 7-9월에 자주색으로 피며 지름 28-30밀리미터이고 줄기 끝에 1-3개가 달린다. 총포는 길이 14-15밀리미터의 종 모양이며 약간 자줏빛이 돌고 백색 털로 덮여 있다. 포편은 3줄로 배열된다. 열매는 수과로 원통형이며, 백색의 관모가 2줄 있다. 어린순은 나물로 먹는다.

각주

  1. “생물종 상세정보”. 국립생물자원관. 2020년 5월 19일에 확인함.
 title=
許可
cc-by-sa-3.0
版權
Wikipedia 작가 및 편집자
原始內容
參訪來源
合作夥伴網站
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

분취: Brief Summary ( 韓語 )

由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提供

분취(Saussurea seoulensis)는 국화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이다. 한국 특산종으로 주로 중부지방에서 자생한다. 서울분취라고도 한다. 산지에서 자라며 높이는 20-80센티미터이다. 줄기는 곧게 서며 잎과 더불어 전체에 거미줄 같은 털이 있고 윗부분에서 가지가 약간 갈라지기도 한다. 뿌리잎은 꽃이 필 때까지 남아 있으며 타원상 난형이다. 줄기잎은 어긋나며 피침형 또는 선형으로 가장자리에 뾰족한 톱니가 있으며 잎자루는 있거나 없다. 꽃은 7-9월에 자주색으로 피며 지름 28-30밀리미터이고 줄기 끝에 1-3개가 달린다. 총포는 길이 14-15밀리미터의 종 모양이며 약간 자줏빛이 돌고 백색 털로 덮여 있다. 포편은 3줄로 배열된다. 열매는 수과로 원통형이며, 백색의 관모가 2줄 있다. 어린순은 나물로 먹는다.

許可
cc-by-sa-3.0
版權
Wikipedia 작가 및 편집자
原始內容
參訪來源
合作夥伴網站
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